인간극장 진짜가 나타났다 내조의 장인 원주 한지 장인 장응열 한지 공방 체험 예약 찾아가는 방법
진짜가 나타났다! 내조의 장인?!
장인의 딸 유나씬 막연하게 아버지의 뒤를 잇겠다 생각했다. 남동생은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하고, 혼자서는 자신이 없었다는 유나씨. 그런데 5년 전, 사람 좋은 남자를 만났다. 바로 남편 영철 씨. 인사차 찾아간 처가댁. 영철씨 그만, 한지에 마음을 뺏겨버리고 말았다.
한지 집의 실세~ 남편과 사위를 중재하는 노련한 안방마님, 남은씨. 밥은 굶기지 않겠다던 응열씨의 투박하지만 솔직한 고백에 넘어가 부부는 35년 동안 바늘과 실처럼 함께 한지 일을 해왔다. 육남매의 맏이와 결혼 해, 시어머니까지 모시며 20년. 대가족 살림을 챙겼다. 한창 바쁠 땐 공장 인부까지 챙겨야 할 사람이 12명이였다고. 공장 옆 살림집에서 먹고 자며 정신없이 일만 했다. 그러니 젊었을 적 자신을 ‘성난 곰’이라고 말하는 남은씨. 세월이 흐르고 나니, 이제는 남편보다 한지가 좋단다.
3대째 치열하게 지켜 온 전통, 이제 그 길을 사위가 잇겠다니 복덩이가 따로 없는데... 불 같은 장인은 사위의 실력이 성에 차지 않으니 화를 내기 일쑤다. 처가살이를 하며, 장인어른에게 일을 배운다는 게 어디 쉬운 일일까. 그런 사위를 응원하기 위해 장모님이 나섰다. 4년 전, 사위가 처음 뜬 한지를 펼쳐 보이는 남은씨. 귀한 사위, 혹여나 마음 다칠세라 늘 살피며 마음을 쓴다. 이러니, 남은씨야 말로 한지 장인보다 한수 위. ‘내조의 장인’ 이랄 수밖에~
원주의 전통 한지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주소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전통 한지 정보를 알아볼까요?
블로그 인기 포스팅
【 한지 공장 이름 】
원주한지
【 한지 공장 주소 】
강원 원주시 우산공단길 155-13
【 한지 공장 연락처 】
033-746-8924
【 이름 상호 】
원주 한지 테마파크
【 주소 위치 】
강원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 전화 연락처 】
0507-1402-4739
【 한지 테마파크 체험 대관 예약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