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 특제 소스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예능조아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 특제 소스 만드는 방법

두루미 2021. 2. 23.

큰 자기 유재석과 작은 자기 조세호와 함께 자기님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번 주 수요일 유퀴즈에 달달한 소스로 토스트 업계 평정!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 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번주 유퀴즈에 출연하는 김하경 대표의 이야기, 이삭 토스트 소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 특제 소스 만드는 방법

 

 

3평짜리 가게에서 전국 820개의 점포를 낸,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 이삭토스트는 국내에서 토스트가게의 대명사로 인식될 만큼 인지도 높은 토스트 브랜드이죠. 또한 창업과 폐업을 반복하며 평균 수명이 짧은 한국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20년 가까이 사업을 하고 있으며, 가맹점만 800여개를 운영할 정도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1995년 개인 창업으로 시작해 지금의 이삭토스트로 키운 김하경 이삭토스트 대표이사는 원래 평범한 주부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남편의 갑작스러운 건강악화로 돈을 벌어야 했기에 돈을 학원 강사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수입이 적어 고민하던 김하경 대표가 생각해낸 아이템이 바로 토스트였다고 합니다. 학원 강사 시절 학생들에게 김하경 대표는 가끔 토스트를 만들어줬는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떠올린 것입니다.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은 토스트 판매라고 생각해 청주의 3평짜리 가게에서 토스트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매일 아침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할 정도로 영업에 열을 올렸다고 합니다. 손님들에게 맛있다는 입소문이 점점 퍼지면서 김하경 대표의 토스트는 청주에서 꼭 먹어봐야 할 명물로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 가게의 단골이던 여학생의 “달콤한 소스를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조언을 귀담아듣고 새로운 소스를 개발하면서 토스트는 하루에 1500개씩 팔리며 소위 ‘대박’을 쳐 가게는 문전성시를 이뤘습니다.

잘 팔리기는 했지만 당시 아무 이름도 없었던 토스트 가게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우연한 계기에서 시작됐습니다. 김하경 대표는 2003년 아파트 단지 내에 좌판을 펴고 액세서리를 팔며 생계를 유지하는 부부를 보게 됩니다. 김하경 대표는 이들이 눈에 계속 밟혀 며칠간의 고민 끝에 그들에게 “장사 비용을 대줄 테니 내가 했던 토스트 장사를 해보지 않겠느냐”고 제안했다고 합니다.

이 제안을 수락한 부부에게 김 대표는 직접 토스트 만드는 기술을 가르쳐주고 2003년 대전 한남대학교 근처에 가게를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줬습니다. 부부는 요청으로 김 대표는 성경에 나오는 인물 ‘이삭’의 이름에서 따와 ‘이삭토스트’라는 이름을 붙였고 그렇게 ‘이삭토스트 가맹1호점’이 탄생한 배경입니다.

아시다시피 이삭토스트는 이후 가맹 요청이 쇄도하며 폭발적으로 가맹점 수가 증가해 현재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공했습니다. 2014년 마카오, 2016년 대만 등 중화권으로 사업영역을 넓혔고, 특히 대만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이삭토스트는 해외에서도 성공한 브랜드로 거듭났습니다.

그렇다면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의 이삭토스트 특제 소스 만드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유 퀴즈 온 더 블럭 초당옥수수 들여온 '식탁이 있는 삶' 김재훈 대표

 

유 퀴즈 온 더 블럭 초당옥수수 들여온 '식탁이 있는 삶' 김재훈 대표

큰 자기 유재석과 작은 자기 조세호와 함께 자기님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번 주 수요일 유퀴즈에 국내 최초 초당옥수수를 들여온 김재훈 대표 이 출연한다고

tobole1.bloggerlife.net

유 퀴즈 온 더 블럭 오리온 포카칩 감자연구소 황순원 연구원

 

유 퀴즈 온 더 블럭 오리온 포카칩 감자연구소 황순원 연구원

큰 자기 유재석과 작은 자기 조세호와 함께 자기님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번 주 수요일 유퀴즈에 18년간 ‘감자’만 연구한 오리온 감자연구소 황순원 연구원

tobole1.bloggerlife.net

'유 퀴즈 온 더 블럭' 명품 급식의 창시자 김민지 영양사 자기님

 

'유 퀴즈 온 더 블럭' 명품 급식의 창시자 김민지 영양사 자기님

'유 퀴즈 온 더 블럭' 명품 급식의 창시자 김민지 영양사 자기님 유퀴즈 출연 영양사 김민지 자기님은 누구일까?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이번 주

tobole1.bloggerlife.net

 

유퀴즈 이삭 토스트 김하경 대표의 특제 소스 만드는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재료

식빵 양배추 슬라이스햄 버터 체다치즈 피클
[양념] 키위드레싱2T 마요네즈 2T 설탕 1T 올리고당 1T

1. 양배추를 채썰어주세요저거 다이소에서 구매했는데 양배추 채썰때 엄청 좋더라구요!

2. 키위드레싱2스푼,마요네즈2스푼,설탕1스푼, 꿀이나 올리고당 1스푼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약간 더 달달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더 넣으셔도 됩니다.

3. 토스트 1개당 계란 1알로 생각해주세요. 계란 1개를 잘 풀어준 뒤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계란물을 넣고, 뒤집개로 네모지게 모양을 잘 잡아서 부쳐주세요.

4. 피자집 피클 기준 토스트 1개당 피클 3조각을 잘게 썰어주세요.

5. 슬라이스햄을 노릇노릇 잘 구어주세요. 토스트 1개당 슬라이스햄도 1개입니다.

6. 잘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빵을 올린후 앞뒤로 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7. 살짝 달군 후라이팬을 가스불중에 제일 약하게 불을 줄여준뒤, 빵-키위소스-계란-슬라이스햄-피클-치즈-빵 순서로 올려주세요 (요기도 키위소스를 발라주세요)

8. 순서대로 올린후 예쁘게 썰어주면 이삭토스트 완성!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의 드라마틱한 성공 이야기, 오늘 밤 9시 유퀴즈를 통해 만나보시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영화 추천 드라마 추천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