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각별한 기행 장군이와 함께하는 이색 캠핑 3. 야생 캠핑
본문 바로가기
다큐조아

아주 각별한 기행 장군이와 함께하는 이색 캠핑 3. 야생 캠핑

두루미 2020. 12. 8.

아주 각별한 기행 장군이와 함께하는 이색 캠핑 3. 야생 캠핑

누구나 한 번쯤 꿈꿀 것이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훌쩍 떠나는 상상. “산에서 보낸 하루가 몇 수레의 책보다 낫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은 가치가 있다.
최근 캠핑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그 범위는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넓어졌다. 가장 기본적인 배낭여행부터 레저 스포츠를 접목한 카누 캠핑, 자연 그대로를 즐기는 야생 캠핑 등 그 종류를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인데...
‘애견 동반 배낭여행가’로 유명한 이수경 씨가 반려견 장군이와 무궁무진한 캠핑의 세계에 도전한다. 이색 캠핑의 다양한 즐거움을 탐험하고, 나만의 캠핑을 즐기는 생활 캠핑러들을 만나 그들만의 캠핑법을 배워본다.

▼▼ 블로그 인기 포스팅 ▼▼

 

울창한 숲속에 걸린 거대한 누에고치들. 가까이 다가가 보니 해먹이다! 해먹에서 나온 두 남자는 야생 캠핑 마니아인 김경국 씨와 이백승협 씨.

야생 캠핑은 칼, 톱날 같은 최소한의 공구를 가지고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이용해 생존하는 캠핑이다. 농구공만 한 크기의 해먹 역시 최소한의 짐으로 흔적을 남기지 않고 머무를 수 있는 잠자리인데...

▼▼ 많이 본 글 ▼▼

두 남자의 특이한 캠핑법은 이뿐만이 아니다. 주어온 나무들로 순식간에 불을 피우고, 달군 돌을 이용해 커피를 끓이고, 양고기는 덩굴로 묶어 불 속에서 통으로 익혀낸다. 조금 불편하지만, 자연의 매력이 가득한 야생 캠핑의 즐거움을 찾으러 떠난다.

 

3. 야생 캠핑

코오롱스포츠캠핑파크

주소 :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관평리산 7-10

번호 : 043-834-1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