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큐조아

아주 각별한 기행 장군이와 함께하는 이색 캠핑 4. 해루질 캠핑

by ☆★☆★★★☆ 2020. 12. 8.

아주 각별한 기행 장군이와 함께하는 이색 캠핑 4. 해루질 캠핑

누구나 한 번쯤 꿈꿀 것이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훌쩍 떠나는 상상. “산에서 보낸 하루가 몇 수레의 책보다 낫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은 가치가 있다.
최근 캠핑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그 범위는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넓어졌다. 가장 기본적인 배낭여행부터 레저 스포츠를 접목한 카누 캠핑, 자연 그대로를 즐기는 야생 캠핑 등 그 종류를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인데...
‘애견 동반 배낭여행가’로 유명한 이수경 씨가 반려견 장군이와 무궁무진한 캠핑의 세계에 도전한다. 이색 캠핑의 다양한 즐거움을 탐험하고, 나만의 캠핑을 즐기는 생활 캠핑러들을 만나 그들만의 캠핑법을 배워본다.

▼▼ 블로그 인기 포스팅 ▼▼

해루질은 예로부터 물 빠진 바다 갯벌에서 어패류를 채취하는 전통 어법으로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안에서 주로 행해졌다. 20년간 캠핑의 매력에 빠져 살았던 박은순 씨는 10년 전부터 해루질의 재미를 느끼고, 해루질과 캠핑을 함께 즐기는 일명 ‘해루캠’에 빠져들었다.

 

그녀는 간단하게 짐을 챙겨 어디든 떠날 수 있는 ‘차박’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소소한 해루질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는데...

▼▼ 많이 본 포스팅 ▼▼

성인 주먹만 한 개조개부터 통통하게 살이 오른 유영 낙지까지! 자연이 내어준 선물을 욕심내지 않고 한 끼 먹을 만큼만 잡아 바로 요리해 먹는 해루질 캠핑의 행복한 한 끼를 함께 한다.

 

4. 해루질 캠핑

백사장사계절숲속캠핑장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927-48

번호 : 010-3355-6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