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조아

나도 모르게 나쁜 놈들을 응원하게 되는 범죄 영화 추천 5선

by ☆★☆★★★☆ 2021. 1. 4.

나도 모르게 나쁜 놈들을 응원하게 되는 범죄 영화 추천 5선

안녕하세요~!

혹시 영화를 보면서 나쁜 놈들을 응원해 본 경험 있으신가요?

오늘은 나도 모르게 나쁜 놈들을 응원하게 되는 범죄 영화 추천 5선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범죄 영화 넷플릭스 왓챠 영화 추천

글을 읽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영상으로 시청해주세요~!

 

#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인간수업'

 

틀린 답에 묵숨을 건 10대 남녀의 이중생활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아싸 모범생 오지수. 불우한 환경 속에서 돈이 필요했던 그는삼촌이라는 닉네임으로 조건만남 브로커로 활동하며 막대한 돈을 벌어들입니다. 그의 완벽한 이중생활은 같은 반 친구 백규리에게 조건만남용 핸드폰을 들키면서 완전히 어그러지고 맙니다.

인싸 엘리트 백규리. 그녀는 유능한 사람이 되라고 압박하는 부모에게 벗어나 독립하길 원합니다. 오지수의 핸드폰을 훔쳐 그의 정체를 알게 된 백규리. 그녀는 오지수에게 흥미를 가지기 시작합니다. 아버지가 돈을 훔쳐 달아나는 바람에 사업 밑천이 바닥난 지수. 시험 성적까지 바닥을 치자 지수는 규리의 동업 제안을 받아들이는데...

 

감상평

 

두 주인공 백규리와 오지수가 불법 사업이 발각될 위기를 어떻게 타개해 나갈지 호기심을 갖게하는 범죄 드라마.

주인공들 외에도 다른 조연들의 연기가 수준급이었고, 등장인물 간의 관계가 참신한 방식으로 얽히고 섥혀 예측 불가한 방향으로 스토리가 진행되어 흥미로웠습니다.

범죄자임에도 불구하고 풋풋한 학생의 모습을 한 두 주인공이 잘되길 바라게 됩니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꼭 시청하시길!

 

#2 레옹

 

한 손엔 우유 2팩이 든 가방, 다른 한 손엔 화분을 들고 떠도는 살인 청부업자 레옹은 어느 날 옆 집 소녀 마틸다의 가족이 몰살당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심부름을 갔다 온 마틸다는 몰살당한 가족의 모습을 발견하고 레옹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가족의 원수를 갚기 위해 살인 청부업자가 되기로 결심한 마틸다는 레옹을 쫓아다니며 복수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녀는 미행 끝에 부패 마약 경찰 스탠스가 범인임을 알게 되고, 그의 숙소로 향하는데...

 

감상평

복고적인 분위기를 원하는 분이라면 정말 좋아할 법한 영화입니다. 게리 올드만과 나탈리 포트만의 연기가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레옹은 마틸다와의 만남을 통해 점차 인간적인 모습을 되찾고, 마틸다는 아이의 순수함을 되찾아 가는 과정이 보기 좋았습니다.

#3 존윅

 

레전드라 불리던 킬러존 윅’(키아누 리브스)은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 결혼을 하면서 킬러 업계에서 은퇴합니다.

행복한 결혼 생활도 잠시, 투병 끝에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그의 앞으로 아내가 죽기 전에 보낸 강아지 한 마리가 배달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존 윅'(키아누 리브스)의 집에 괴한들이 들이닥쳐 강아지를 죽이고 마는데...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존 윅'. 그의 받은 것보다 더 돌려주는 거침없는 복수가 마침내 폭발합니다!

 

 

감상평

액션은 화려해야 한다는 공식을 부숴버린 영화. 느린 화면전환과 지능적인 액션 구성은 정직하면서도 날 것의 액션을 창조했습니다. 키아누 리브스의 액션 연기가 뒷받침되지 않았다면 시도할 수 없는 액션영화죠.

 

영화의 내용을 중시하는 분들은 실망할 수 있습니다. '내 아내가 준 강아지와 차를 부숴? 복수할거야!' 정도로 요약 가능한 단순한 구성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단순한 줄거리는 액션영화의 본질인 액션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에서 오히려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의 세계관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킬러 업계 내에서 통용되는 규칙, 컨티넨탈 호텔 등 자기도 모르게 세계관에 빠져들어 '존 윅' 시리즈의 다음 편을 찾게 될 것입니다.

 

#4 넷플릭스 추천 영화 '신세계'

 

경찰청 수사 기획과 강과장(최민식)은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골드문이 기업형 조직으로 그 세력이 점점 확장되자 신입경찰 이자성(이정재)에게 잠입 수사를 명령합니다.

그리고 8년의 잠입 끝에 이자성은 골드문의 2인자이자 그룹 실세인 정청(황정민)의 오른팔이 됩니다. 골드문 회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강과장(최민식)은 후계자 결정에 직접 개입하기 위해신세계작전을 설계합니다.

피 튀기는 후계자 전쟁의 한 가운데, 정청(황정민) 8년 전, 고향에서 처음 만나 지금까지 모든 순간을 함께 해 온 이자성(이정재)에게 더욱 신뢰를 보냅니다.

한편, 작전의 성공만 생각하는 강과장(최민식)은 계속해서 이자성(이정재)을 압박하기만 합니다.

시시각각 신분이 노출될 위기에 처한 이자성(이정재)은 언제 자신을 배신할 지 모르는 경찰과, 형제의 의리로 대하는 정청(황정민) 사이에서 갈등하는데...

 

 

감상평

악으로 그려져야 할 정청(황정민)은 의리있는 형님으로 묘사되어 정감이 가고,

정의를 수호하는 경찰인 강과장(최민식)은 이자성을 사건 해결의 도구로 부려먹는 인간으로 그려져 오히려 악으로 느껴졌습니다.

 

사회적으로 조폭인 정청은 악이고, 경찰인 강과장은 선이겠지만 관객은 어느새 이자성의 입장에서 정청을 선으로, 강과장을 악으로 인식하는거죠. 느와르물로서의 재미도 압권이고, 선과 악의 기준은 무엇인가에 대한 철학적인 의문도 함께 던지는 영화였습니다.

원작인 무간도와 함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신세계와 무간도 모두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5 넷플릭스 추천 영화 최민식 하정우 주연 '범죄와의 전쟁'

1982년 부산. 비리 세관원 최익현(최민식)은 순찰 중 적발한 마약을 일본으로 밀수출하고, 마지막으로 한 탕 하기 위해 부산 최대 조직의 보스 최형배(하정우)와 손을 잡습니다.

익현은 뛰어난 임기응변과 친화력으로 형배와 돈독한 관계를 맺는데 성공합니다.

형배와 익현은 함께 힘을 합쳐 부산을 접수하고, 조직의 전성 시대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1990년 범죄와의 전쟁이 선포되자 조직은 분열되고, 일인자가 되고 싶은 나쁜 놈들 사이의 배신이 시작됩니다. 생존을 위해 벌이는 치열한 승부, 마지막 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요?

 

 

감상평

 

출연한 배우들 명단을 보니 후덜덜 하네요... 출연진이 이렇게 빵빵한데 안볼 수 없겠죠! 영화의 내용 또한 지루하지 않게 전개되며 진부하지도 않습니다.

의리를 중시하는 남자들의 모습과, 배신을 일삼는 여우의 모습이 혼재하는 건달의 세계를 잘 그려낸 영화입니다.

최익현이라는 캐릭터가 인맥을 내세우며 설치는 찌질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지만 결국 살아남은 자는 최익현이라는 점에서 멍해지더라구요.

 

지금까지 범죄영화 추천작 5선이었습니다. 존 윅, 레옹은 안타깝게도 넷플릭스에 올라와있지 않더라구요……ㅠㅠ

대신 tvn 티빙 앱에서 시청하실 수 있으니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머지 영화는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명작 영화 #범죄와의 전쟁 #액션 영화 추천 #영화 추천 #외국 영화 추천 #인생 영화 추천 #존윅 #범죄와의 전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