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조아

tvn 윤스테이 겨울 영업 신메뉴 박서준 윤스테이 찜닭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 2021. 2. 19.

이번 주 윤스테이 에서는 부주방장 박서준 이 진땀을 빼며 만든 윤스테이 신메뉴 찜닭이 그 정체를 드러냈는데요. 외국인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윤스테이 찜닭 만드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vn 윤스테이 겨울 영업 신메뉴 박서준 윤스테이 찜닭 만드는 방법 레시피

 

 

‘윤스테이’가 겨울 영업으로 새 문을 연다는 소식입니다. 19일 방송되는 tvN ‘윤스테이’에서는 다사다난했던 가을 영업을 마무리하고 겨울 영업을 새롭게 준비하는 윤스테이 식구들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인데요. 새롭게 시작되는 겨울 영업에서는 숙소 시설과 더불어 식사 메뉴도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번 윤스테이 에서 새롭게 추가된 윤스테이 찜닭 만드는 방법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료]
손질된 닭 한마리 7호
당면 1줌
감자 큰 거 2개
양파 1개
당근 1/3개
오이 1/3개
대파 1/2개
청고추 1개 

[소스재료]
물 4종이컵
진간장 13스푼(어른밥수저기준)
물엿 5스푼(어른밥수저 기준)
설탕 3스푼(어른밥수저 기준)
캐러멜소스(생략가능) 1스푼(어른밥수저기준)
다진마늘 3스푼(어른밥수저기준)
후춧가루 톡 3번
인스턴트커피 1봉 

[잡내제거 재료]
미림 혹은 소주 3스푼
쌀뜨물(or우유) 

-자세한 내용은 본 방송 후 업로드 됩니다.-

※ 참고: 방송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200cc = 20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작은술 정도

블로그 인기글

인기글 링크 추가 적어도 1개 최대 3개

 

tvn 윤스테이 겨울 영업 신메뉴 박서준 윤스테이 찜닭 만드는 방법 레시피

 

 

윤스테이 찜닭 만드는 방법

1. 찜닭 만들기 전, 가장 먼저 해줄 일은 찬물에 당면 담가두기! (20-30분 정도)

2. 감자 2개와 당근 1개, 양파 1/2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요. 대파(A)는 길쭉하게,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송송, 표고버섯은 슬라이스로 썰어줍니다.

3. 간장 2/3 컵, 다진 마늘 1 큰 술, 물엿 또는 올리고당 1/2 컵, 맛술 1/2 컵, 생강가루 1 작은 술, 다진 대파(B) 1대, 후추 약간, 캬라멜 소스 1/2 큰 술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끝! (캬라멜 소스 없으신 분들은 안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4. 닭은 흐르는 물에 온몸을 구석구석을 깨끗이 씻어주시고요. 구석구석 숨어 있는 지방덩어리도 가볍게 제거해주세요.

5. 깨끗해진 닭은 바글바글 끓는 물에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해준 뒤 다시 한 번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6. 냄비에 데친 닭고기와 양념장을 부어주시고요. 물도 한 컵 (200ml) 넣어줍니다.

7. 국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준비해둔 감자와 당근을 먼저 넣고, 중불에서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8. 양파와 표고버섯도 넣어주고요. 양파가 투명해질 때쯤 불려둔 당면도 투하!

9. 마지막으로 길쭉하게 썰어둔 대파(A)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방송 후 업로드 됩니다.-

영화 추천 드라마 추천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댓글